Share
프리랜서 인터뷰
생성일
2023/01/02 08:49
태그
인터뷰
갤러리 보기
Search
프리랜서 인터뷰
크리에이티브 프리랜서 마케팅 팀 프리 더 마케터즈(Free The Marketers)에는 어떤 사람들이 있을까? 프리마에는 콘텐츠 작가, 크리에이터, 콘텐츠 마케터, 디자이너 등 다양한 프리랜서들이 함께하고 있다. 모두 프리랜서로서 일하고, 프리랜서를 지향하는 이유는 다르지만, 우리는 프리마라는 팀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가 어떤 사람들인지 알리는 것도 좋은 기록이 되지 않을까? 그래서 우리 프리마 멤버들을 한 명씩 소개하는 인터뷰 콘텐츠를 시작하게 됐다!
그 첫 번째 타자로 우리 프리마 팀을 리드하고 있는, 사라(Sarah)와 13문 13답 인터뷰를 준비했다! 과연 사라는 어떤 사람이고, 어떻게 프리마 팀을 만들게 되었을까?
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프리랜서 마케터/프로젝트 매니저 사라정입니다. 사람을 모으는 걸 좋아해요. 그리고 자유로움 속에서 나오는 틀을 깨는 창의성의 짜릿함을 즐깁니다.
2. 당신의 강점을 3가지 키워드로 정리해 주세요.
파워 인싸력과 긍정 에너지. 폭발적인 추진력. 조금씩 중간은 다 하는 제너럴리스트.
프리랜서 마케터 팀은 어떤 사람들이 일할까?
프리마 팀 멤버 인터뷰 ep.2
온라인 마케팅 콘텐츠의 기본은 무엇일까?
바로 '글쓰기'이다.
네이버 블로그는 그런 글쓰기 기반 온라인 마케팅의 원조격인 플랫폼이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홍보를 위해 공식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프리마에는 기업 공식 블로그 대행 업무를 진행하는 콘텐츠 작가 '재다희'가 있다. 하지만 불과 몇 년 전까지만해도 마케팅이나 프리랜서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던 사람이었던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그랬던 그가 어떻게 프리랜서가 됐고, 프리마 팀에 들어오게 되었을까?
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프리 더 마케터스에서 프리랜서 콘텐츠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재혁이라고 합니다.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그가 어떻게 프리랜서가 되었을까?
프리랜서는 자유롭게 내 시간을 쓰면서 일할 수 있다는 것이 최고의 매력이다. 그래서 프리랜서를 꿈꾸는 많은 사람들이 자유로운 '프리 워커(free worker)'가 되고자 자신만의 전문성을 쌓고, 프리랜서가 될 준비를 하거나 실제로 도전하고 있다.
오늘 인터뷰한 프리마 팀의 프리랜서 마케터 '지아'는 프리랜서로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도전하고, 자유로운 영혼으로 살아보고자 우리 프리마 팀에 합류했다. (인스타 아이디부터 'oh_freejia'다. 범상치 않다...!!)
볼빨간 사춘기의 프리지아를 좋아하는 프리랜서 마케터 지아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はじめまして!안녕하세요, 프리랜서 마케터로 살아가고 있는 우지아입니다.
닉네임은 일본어로 물이라는 뜻의 미즈(MIZ, 水)를 쓰고 있어요.
2. 당신의 강점을 3가지 키워드로 정리해 주세요.
"사부작 사부작 서포트하는 프리랜서가 되고 싶어요."
프리랜서들 중에서 한 가지 일만 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프리랜서로서 맡는 본업 외에도 SNS나 글쓰기, 강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가지 일을 한다. 프리랜서라면 본인을 더욱 알리고, 다양한 수입원을 창출해야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숙명이다. 그래서 N잡러, 다능인, 크리에이터는 프리랜서들에겐 많이 익숙한 용어이다.
프리마 팀에도 프리랜서로서 그러한 다능인 크리에이터의 길을 챡챡 걷고 있는 분이 있으니!! 그 분이 바로 금융 인플루언서이자 NFT 꿈나무인 Sarinaa님이다.
이번 프리마 팀 인터뷰에서는 Sarinaa님의 이야기를 한 번 들어보고자 한다.
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8년차 직장인에서 최근 프리랜서 새내기로 거듭난 설인하입니다.
2권의 에세이를 출간한 출간 작가이며, 투자와 관련된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는 핀플루언서(Fin-fluencer)이자, NFT를 제작하거나 웹소설을 쓰는 등 멀티 크리에이터의 길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앞으로도 회사에 소속되지 않은 상태로 독자적으로 창작하며 생존할 수 있는 자구책을 최대한 강구 중이구요. 가끔 칼럼을 기고하거나, 강연을 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다시 학생의 신분으로 돌아가서 메타버스 세상 속 신분 상승을 꿈꾸며 3D 모델링을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다능인 크리에이터가 프리랜서 마케터가 되었다?!
프리 더 마케터스 팀원들은 모두 각자의 명함을 가지고 있다. 어딜 가서든 프로 프리랜서답게 본인을 소개하기 위해서는 명함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아주 명함 디자인이 너무나도 마음에 든다.
이쁘쥬...?? :)
그러면 이렇게 예쁘고 깔끔한 명함을 누가 만들어줬을까? 바로 우리 프리 더 마케터스에 소속되어 있는 '금손' 디자이너인 이보미(a.k.a 봄블랑)님이 만들어주셨다.
보미님은 프리랜서 디자이너인 동시에 이태원에서 개인 카페를 운영하는 파워 사장님이다. 같이 얘기하다 보면 그 특유의 블랑블랑한 기운이 자연스럽게 느껴지는데, 프리 더 마케터스에 디자이너로 들어오게 된 스토리도 범상치 않다고 한다.
과연 우리 팀의 금손 디자이너님은 어떤 사람일지 같이 한 번 알아보자
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태원에서 카페를 운영하고 있고, 일러스트, 디자인 프리랜서로 활동 중인 ‘봄블랑’입니다.
카페 사장님인 금손 디자이너를 동료로 만든 스토리
요즘 프리랜서라 하면 자연스럽게 N잡을 떠올리게 된다. 본업 외에 다른 분야에서 다양한 일들을 하면서 수입을 올리는게 이제는 전혀 이상한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오늘 만난 영인님은 그런 N잡 프리랜서들 중에서도 가장 역동적인 활동을 하고 계신 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다.
본업부터 사진과 영상을 제작하는 프로덕션 업무이고, 스터디카페에 장학재단을 운영하는데다가, 미디어 교육을 배우는 학생이기도 하다.
도대체 어떻게 이렇게까지 활동적으로 N잡을 하는 프리랜서가 될 수 있었을까? 그리고 어떻게 우리 <프리 더 마케터스>팀에 합류하게 되었을까?
영인님과의 솔직한 인터뷰를 진행해보았다.
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프로N잡러가 되고싶은 조영인 입니다.
지금 저의 N잡은 첫번째로 사진&영상제작하는
‘이메진프로덕션(imagine to reality)’
을 운영중입니다. 최근 참여작으로는 범내려오는 애매모호한 무용단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와 코로나 비대면영상 작업과 더불어 시민과 함께 만드는 참여형 공연제작 서포트를 했었구요! 작은 베이커리 브랜드의 홍보를 전담하여 홍보영상을 제작 했었습니다!
프로 N잡러 프리랜서가 전하는 잔잔한 진심과 이야기
온라인 콘텐츠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글도 있고, 영상도 있고, 사진도 있고, 카드뉴스처럼 잘 짜여진 이미지 콘텐츠도 있다. 그리고 그 수많은 종류의 콘텐츠들 중 가장 생생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게 바로 영상과 사진이다.
프리마 멤버 광주님은 영상과 사진 촬영을 담당하는 비디오그래퍼이자 포토그래퍼로 활동하고 있다. 가장 흥미를 느끼는 분야는 DJ 같은 공연 분야인데, 그래서 그런지 광주님의 콘텐츠에는 현장의 생생함을 많이 느낄 수 있었다.
광주님도 본인의 일을 열심히 하고, 프리마 팀에 들어오면서 하고 싶은 말이 참 많이 생겼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얘기들일지 같이 한 번 알아보자!
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문광주라고 합니다. 팡주 혹은 moonlit 이름으로도 활동하고 있지요. 삶을 재미있는 경험으로 채워나가고 싶은 사람이라고 소개할 수 있겠네요
현재는 관공서에서 유튜브 관련 업무를 맡으면서, 종종 비디오그래퍼, 포토그래퍼, DJ, 콘텐츠 크리에이터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그리고 최근에 개인 프로젝트도 하나 시작하면서 나름대로 제 삶을 가꿔가고 있네요
조금 덧 붙이면, 최근에 시작한 프로젝트는 <On The Ground> 라는 DJing 콘텐츠예요. 우리나라에 숨어있는 매력적인 공간과 함께 로컬 DJ를 소개하고자 시작한 콘텐츠예요.
나에게 펼쳐지는 세상을 기록하고픈 비디오그래퍼의 이야기